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 받으시는방법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 지게 되어있다는 증명서를 집에거 간단하게 컴퓨터로 발급을 받아보시는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볼거에요. 요즘엔 컴퓨터로 모든 문서들을 받아볼수가 있게 되어지죠.
어렵지 않게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 볼 수 있으시죠. 가장 먼저 발급을 받아 보시려면 공인인증서거 준비되어 있어야해요. 또한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바로출력을 해볼수도 있겠죠. 자 그럼 바로 안내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우라면 따라 이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할 일이 있을겁니다. 그렇다보니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사이트에서 바로 발급이 되어지도록 지원을 하고있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이라고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위에보이는것처럼 정식 국민연금의 사이트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됩니다. 여기에서 위에 있는 메뉴중 '민원신청'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밑에 나오게되는 서브 메뉴들사이에서 '개인민원(신고/신청, 조회/증명)'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지면 신청하고있는 홈페이지로 이동을하게 되실겁니다.
이동을 해본 후에 상단에를 보시면 탭으로 '조회/증명' 버튼이 있을겁니다. 이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밑에 가입내역/예상연금 부분에 오늘 발급받아보실 '가입증명서'가 있을겁니다.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매우중요한 문서이니 이러한 보안 절차는 필히 필요하기도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러한 방법으로 사용약관에 대하여 나오게 되어지실 겁니다. 체크해두시고 나서 아래에 있는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절차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바로 방문자님들의 가입내역에 대하여 결과가 전부 나오게 될 텐데요.
이러한 식으로 결과가 나오죠. 전체내역을 선택하실수도 있고, 개별사업장으로 선택을 하신 다음에 발급을 받아볼 수가 있을 겁니다. 방문자님들의 필요상황에 따라 선택하시고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을 절차진행을 해주면 됩니다. 이번 소개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추천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