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요. 오늘 이 시간에는 방문하신 분들에게 4대 보험의 가입증명을 하시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하도록할겁니다. 때에 따라서 이 4대보험 가입여부를 확인을 해보시는 확인서를 제출을 해야할 일이있어요.
대출을 받으시거나 할때 더러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요구하기도 하죠. 그전엔 말그대로 4대보험이 각자의 역할이 달랐기에 전부 개별 홈페이지 또는 센터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셔야하기는 했었지만 현재는 한곳의 홈페이지에서 전부 조회 및 발급 이가능해요.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검색을 하셔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서비스 사용을 해볼수 있죠.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라고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어지죠. 이 홈페이지를 이요해서 한꺼번에 4개를 모두 조회 또는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상단의 메뉴사이에서 <증명서발급> 이라고 하는 버튼이 있으실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아래쪽에 다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서) 신청/발급> 버튼을 눌러 주셔도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나오도록 될 텐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하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하게될 필요는 없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만 해주시면 바로 조회를 해보실수가 있으십니다.
이런식으로 나오도록 되실 겁니다. 이 부분에서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 보아도 되고, 지금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해 보아도 되며, 용도는 확인용으로 체크해 주시고 접수를 누르세요.
신청 버튼을 눌러주게 되었다고한다면 이러한식으로 나오도록 되어졌을겁니다.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등인데요. 아래쪽에 증명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게 되어지면 바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번의 포스팅 참고가 되었길 희망하면서 저는 이만 물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