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이번엔 영화 OST를 준비를 해봤습니다. 영화 '범죄와의전쟁'의 OST로 이용된 장기하와얼굴들의 풍문으로 들었소 감상을 포스팅해보겠는데요. 저는 소개해보는 이노래들을 처음 감상 하고는 와 정말 좋다! 대박! 이러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영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곡인줄 알았습니다. 왜그런지 영화 범죄와의전쟁의 시대 배경과 어울리는 밴드음악과 분위기여서 최근 영화를 위해서 만들어진 곡인줄 알았는데 알아보고 나니 장기하와얼굴들이 리메이크를 한 노래더군요.
바로 풍문으로 들었소의 원래노래은 1980년 양키스 골든 디럭스라고 하는 앨범에 수록된 함중아와 양키스의 노래였더라고요. 안내해보는 이노래는 정말 범죄와의전쟁 영화에 정말 잘어울리는 노래인데요. 영화 흥행에 조금은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소개하는 이 노래가 나오면 아! 범죄와의전쟁 이러한 식으로 오토로 연상이 되어지니 말이랍니다. 반대로도 연상이 되어지죠. 영화 범죄와의전쟁을 떠올려보게 되면 사내들이 거리를 그룹지어 활보하는 장면과 "우!!!우~우우~~ 풍문으로 들었소" 라고 하는 멜로디가 자연스레 떠오르더라고요.
저는 이번에 설명을 하게 되게 되면서 함중아와 양키스 원래노래도 들어보았습니다. 원래노래도 정말 좋은데요!! 장기하와얼굴들이 원래노래을 비교적 크게 편곡하지도 않고 거의 그대로 잘 살린것 같더군요. 그러면 풍문으로 들었소 들어 보기 해보시죠.
장기하와 얼굴들 버전과 함중아와양키스 버전 두개다 전부 올려볼께요^^
위에 있는 풍문으로 들었소 들어 보기가 장기하와얼굴들의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 삽입된 노래입니다. 또한 아래는 원노래인 함중아와양키스 버전의 노래랍니다.
어떤게 더 좋으신가요? 저는 정말 두버전 모두 좋죠. 여러분들도 두곡 모두 번갈아가면서 한번 감상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천기사
댓글